decode 예제


이 예제에서는 디CODE를 사용하여 LIKE 함수와 유사한 값이 다른 값에 포함되어 있는지 알아보십시오. 그런 다음 SIGN 및 INSTR을 1 값과 확인하여 일치하는 값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제 섹션을 참조하십시오. 다음 예제에서 Oracle DECODE() 함수는 첫 번째 인수(1)와 두 번째 인수(1)를 비교합니다. 그들은 동일하기 때문에 함수는 문자열 1인 두 번째 인수를 반환합니다. 디코드() 함수를 사용하여 작동 방식을 살펴보겠습니다. 이는 기능보다 큰 디코딩의 예입니다. 첫 번째 인수를 인수 목록과 비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? 다음 예제 를 참조하십시오: Oracle 디코드 함수는 오라클 디코드 기능을 사용한 적이 없는 사람에게 혼동을 줄 수 있습니다. 값을 비교하는 데 유용한 기능입니다. 이 기능및 이 비디오의 몇 가지 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.

이 예제에서 함수는 첫 번째 인수(2)와 두 번째 인수(2)를 비교합니다. 첫 번째 인수가 두 번째 인수와 같으면 함수는 세 번째 인수(1)를 반환합니다. 그렇지 않으면 첫 번째 인수를 네 번째 인수(2)와 비교합니다. 같으면 함수는 다섯 번째 인수(2)를 반환합니다. 다음 예제에서는 DECODE() 함수를 사용하여 범위를 이진 번호로 변경하고 SUM(SUM)함수를 사용하여 지정된 범위의 값 수를 계산합니다. 다음 예제는 위의 예제와 약간 다릅니다. 쿼리는 두 값이 같지 않기 때문에 null 값을 반환합니다. WHERE 절에서 디코드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는 아래 예제 섹션을 참조하십시오. 이 두 함수의 성능에 관해서, 최소한의 차이가있다. 몇 가지 예는 수백만 개의 레코드에 대해 반복을 수행하지 않는 한 많은 차이를 얻지 못하고 심지어는 작고 사용되는 CPU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보여 준다. 따라서 Oracle CASE 문 또는 디코드 함수를 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때 성능이 결정요인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.

이 예제에서는 ORDER BY 절에서 디CODE() 함수를 사용했습니다. 디CODE() 함수는 입력 인수를 기반으로 정렬하기 위해 열을 반환했습니다. 이 경우 DECODE() 함수는 급여 열을 반환하므로 결과 집합이 급여 열로 정렬되었습니다.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예제 섹션을 참조하십시오. 보시다시피, 미국 국가 인 그 기록은 `미국`으로 업데이트 된 성을 가지고있다. 첫 번째 인수 e는 검색할 값입니다. 이 함수는 비교하기 전에 e를 s1의 데이터 유형으로 자동으로 변환합니다.